서비스 이용약관(사장님 회원)

신분증 검사 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 본 약관은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 이용약관에 부속하는 약관으로 토스플레이스 주식회사(이하 “회사”)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신분증 검사 서비스(이하 “본 서비스”)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, 의무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서비스의 내용)

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단,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(카드단말기 등)의 구매 여부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  1. 실물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외국인등록증, 이하 ‘실물 신분증’)의 재질, 패턴 정보 검증
  2. 실물 신분증 정보를 분석하여 분실신고, 무효(재발급 된 신분증) 여부 확인
  3. 기타 상기 각 호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된 서비스
  4.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

② 상기 서비스의 내용은 추후 회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, 삭제,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서비스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, 회사는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고지합니다.

③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서비스를 통하여 동의받지 않은 회원 및 회원 고객의 개인에 관한 식별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.

④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해 적법하게 수집한 정보를 회원이 이용하는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를 통하여 수집한 정보에 부가하여, 이를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활용할 수 있고, 서비스 향상을 위한 통계 처리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3조 (서비스 이용 조건)

① 본 서비스는 토스플레이스 매장파트너 서비스 약관 및 본 약관에 동의하신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에 관하여, 회사가 이를 기간과 조건의 제한 없이 복제, 분석, 가공,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의 이용 등 처리하도록 허용합니다. 회원은 회사가 처리하는 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위탁하도록 허용합니다. 단, 회사는 적법한 방법에 의하여만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, 사업장이 식별되는 정보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.

③ 본 서비스는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되며, 회사의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. 단, 과금 시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반드시 받습니다.

제4조 (면책)

본 서비스는 청소년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연령확인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보조적 수단으로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회원의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연령 확인에 대한 의무를 면책하거나 대체하지 않습니다.

② 본 서비스는 공공기관(정부24, 경찰청, 도로교통공단)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회원 고객이 제시하는 신분증 정보를 대조하는 방식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위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부정확함, 위변조 된 신분증(사진도용, 타인 정보 도용 등 열거된 항목에 한하지 않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모두 통칭한다)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됩니다.

제5조 (서비스의 해지)

①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본 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본 서비스를 중단하여야 하는 경우, 서비스 중단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귀책사유 없이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인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.

③ 본 서비스의 해지는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다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권리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
제6조 (기타)

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토스플레이스 매장서비스 약관에 근거하여 처리합니다.

②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분석 정보는 회원에게 참고 목적으로 제공되는 정보로서, 회사는 그 예측 또는 분석 정보가 정확함을 보장하거나, 예측 또는 분석한대로 결과가 발생할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.

③ 기술적인 이슈로 본 서비스의 이용에 제약이 발생한 경우,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여하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